[New Book] 이번 주 신간 도서

부모 인문학 수업

15년간의 연구 끝에 알아낸 정치가, 철학자, 과학자, 예술가의 부모들이 선택한 인문학 자녀 교육법의 비밀을 담고 있다. 괴테, 아인슈타인, 니체, 신사임당 등 인류 역사상 최고의 지성인들을 길러낸 부모들의 교육 철학을 들여다보며 ‘부모가 아이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에 대한 올바른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김종원 지음 / 청림Life 펴냄 / 368쪽 / 1만6000원

불편한 편의점 2

올 상반기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소설의 후속작이다. 가장 익숙하지만 그곳을 마음이 머물고, 사연이 오가고, 눈물과 웃음이 터지는 곳으로 만든다. 독고가 떠나고 1년 반이 지난 여름, 서울 청파동 ALWAYS편의점에 들어온 새 야간 알바를 통해 다시 한번 사람들의 향기를 만날 수 있게 한다.

김호연 지음 / 나무옆의자 펴냄 / 320쪽 / 1만4000원

소비단식 일기

어느 날 날아든 충격적인 카드 청구서, 그로부터 2년간의 ‘소비단식’ 이야기를 담았다. 치솟는 물가와 경제 불황 속의 고물가 시대에 소비를 끊으며 삶을 가볍게 만들어가는 작가의 이야기는 나의 생활을 돌볼 새로운 힌트가 되어줄 것이다. 카카오 브런치북 제9회 대상 수상작이다.

서박하 지음 / 휴머니스트 펴냄 / 176쪽 / 1만6000원

This article is from https://www.sisajournal.com/, if there is any copyright issue, please contact the webmaster to delet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