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자 분들의 즐겁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자동차 전문가가 알려드리는 세상의 모든 자동차 정보 세. 모. 카!

자동차 운전자 분들의 즐겁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자동차 전문가가 알려드리는 세상의 모든 자동차 정보 세. 모. 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차를 타면 에어컨부터 키게 되는데요! 만약 에어컨을 켜도 시원하지 않고 미지근한 바람이 나온다면 속까지 답답해지죠. 이런 경우 차량 부품에 이상이 생긴 경우일 수 있어,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자동차 전문가 김마음씨와 함께 자동차 에어컨이 안 시원한 이유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도 당연히 온도를 적절하게 설정해놓아야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데요~ 제습모드로 되어 있거나 온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미지근한 바람이 나올 수 있어요. 따라서 에어컨의 모드와 온도를 확인한 후 적정 온도인 22~25℃ 정도로 설정해주세요.

더불어, 에어컨을 강하게 가동하지 않고 송풍모드로 먼저 가동 후 온도를 낮춰주면 냉방효율이 오르고 연료를 절약할 수 다는 점을 참고해보세요!

냉매 가스는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냉매 가스가 부족하거나 새는 경우 시원하지 않은 바람이 나오면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어요. 보통 1~2년마다 에어컨 냉매 가스를 점검하고, 부족한 경우 충전해야 한답니다.

단, 충전주기는 차종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자동차 에어컨 역시 가정용 에어컨처럼 필터를 반드시 점검해야 하는데요.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있으면 송풍이 원활하지 않아 시원하지 않고 오염된 바람이 나올 수 있답니다. 에어컨 필터가 심하게 오염되어 있다면, 정비소에 방문하여 교체해주세요~

에어컨 컴프레셔가 고장나면 에어컨이 원활하게 가동되지 않는데요~ 에어컨 스위치를 껐다가 켤 때 소음이 커지면 컴프레셔가 고장 났을 확률이 높아요. 또한 에어컨 가동 시 끼이익 하는 소음이 들린다면 컴프레셔를 구동시키는 팬 벨트에 이상이 있을 수 있어 정비소에 들러 점검을 받아봐야 한답니다.

접기/펴기

자동차 에어컨이 안 시원한 이유는?

지금까지 현대해상다이렉트 블로그와 함께 자동차 에어컨이 안 시원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시원하고 쾌적한 드라이브를 즐기세요~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고객님이라면 현대해상에서 직접 엄선하여 신뢰도가 높은 우수 제휴 정비업체에서 수리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링크를 통해 자세한 이용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예기치 못하게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는데요~ 긴급 견인, 배터리 방전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은 365일, 24시간 고장출동 서비스(해당 특약 가입 시)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지금 바로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