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보험 이용TIP

신차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보험 이용TIP

올해 6월 말 종료될 예정이었던, 자동차 개소세(개별소비세) 감면 기간이 추가로 연장되면서 자동차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차 구입 시 세금, 자동차보험 등 챙겨야 할 사항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죠.

오늘은 신차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신차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보험 이용 팁에 소개해드릴게요.^^

신차 구입 후 차량등록을 위해서는 자동차보험 가입 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차량 구입이 처음이거나 초보 운전자인 경우 자동차보험 가입 증명서 발급 방법을 몰라 헤매실 수 있죠!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고객이시라면, 현대해상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보험 가입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 증명서 발급 방법]

현대해상 홈페이지(https://www.hi.co.kr/index.jsp) 접속 > 인터넷창구 > 증명서발급 >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 클릭

접기/펴기

신차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보험 이용TIP

신차손해담보 특약이란 내 차에 대한 보장을 확대할 수 있는 특약으로, 보험가입금액의 30% 이상 손해 발생시 손해 정도에 따라 신차가액보험금, 대체차량 등록비용, 수리 시 제비용 보험금을 지급하는 자동차보험 특약인데요. 차량을 구입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신차손해담보 특약으로 만약의 상황 든든하게 대비하는 것을 권해드려요~

단, 이 특약은 피보험자동차가 최초등록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신차’인 경우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이 특약에서 ‘최초등록일’이라 함은 자동차관리법 제 8조에 따라 신규로 등록한 일자를 말합니다. 다만, 동 법 제 13조에 따라 말소 등록된 자동차를 신규로 등록한 경우에는 말소 등록 이전에 최초로 신규 등록한 일자를 말합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신차손해담보 특약에서 보상하는 손해를 확인해보세요~

더불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차손해담보 특약에 대해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답니다!

>> 자동차보험 신차손해담보 특약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

신차 구입 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계약 변경을 통해 다양한 특약을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 보험 기간 중 가입이 가능한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특약을 확인하고, 자동차보험료도 절약해보세요!

블랙박스 할인 특약

블랙박스를 장착 할 경우 자동차보험료를 3% 절약할 수 있는, 블랙박스 할인 특약은 보험 가입 이후에도 추가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단, 특약 가입일로부터 잔여기간에 대하여 일할로 계산하여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자동차보험 블랙박스 할인 특약 가입 및 사진 등록 방법

ECO 마일리지 특약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ECO 마일리지 특약! 보험기간이 1년이고,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인 경우 ECO 마일리지 특약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 ECO 마일리지 특약 가입 및 보험료 할인(정산) 방법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은 사고 및 긴급상황 통보장치 장착 차량에 한해 자동차보험료를 7% 추가 절약할 수 있는 특약으로, 보험 가입 이후에도 특약 추가가 가능하답니다. 단, 차량 출고 이후 장착된 경우는 가입 불가하며 무선통신 가입확인서에 기재된 ‘가입일’부터 잔여기간에 대하여 적용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 가입이 간편해진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운전자의 운행습관을 (급가속, 급출발, 급감속, 운행시간대) 점수화하여 70점 이상 고객에게 자동차보험료를 5% 할인해주는 특약으로, 가입 조건을 충족하면 추가 가입 가능이 가능합니다. 단 책임개시일 이후, 안전운행 점수가 70점 이상이 되어 보험기간 중 추가하는 경우, 가입일 기준으로 보험 종료일까지 일할 계산하여 적용됩니다.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할인 특약 가입 방법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

차선이탈 경고장치(LDWS/LKAS) 장착차량은 자동차보험료를 3.3% 절약할 수 있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은 보험 가입 이후에도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차량 출고 이후 장착된 경우는 가입이 불가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 차선이탈 경고장치가 장착된 내 차!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지금까지 신차 구입 시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보험 이용TIP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팁을 신차 구입 시 똑똑하게 활용해보세요.^^

더불어 신차를 구입하여 드라이브를 즐기던 중 만약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다양한 특약을 통해 만약의 상황을 든든하게 대비해볼 수 있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여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