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신차손해담보 특약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얼마 전 구입한 새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떠난 A씨! 들뜬 마음에 흥얼거리며 드라이브를 즐기던 중, A씨는 실수로 자동차 사고를 일으키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크게 다치지는 않았지만 아끼던 차가 크게 손상되어버렸죠. 게다가 수리비는 물론 차량 손상이 생각했던 것 보다 커 제대로 고칠 수 있을지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이 때, 친구의 권유로 가입했던 신차손해담보 특약이 떠올랐죠!

운전을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상황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이와 같은 갑작스러운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서 새 차 구입 후 자동차보험 가입 시 고려하면 좋은 신차손해담보 특약을 소개해 드릴게요!

가입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잘 모르겠고 고민이 된다면!지금부터 현대해상다이렉트 블로그와 함께 신차손해담보 특약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를 팩트체크로 알아볼게요!

자동차보험 신차손해담보 특약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먼저 신차손해담보 특약이란!

내 차에 대한 보장을 확대할 수 있는 특별 약관으로 신차사고 시 신차가액보험금, 대체차량 등록비용, 수리 시 제비용 보험금을 지급기준 및 한도에 따라 지급하는 자동차보험 특약입니다.

여기서 잠깐!

신차손해담보 특약은 자동차가 최초등록일로부터 6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신차’일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그렇다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신차손해담보 특약이 필요한 이유를 팩트체크로 알아볼게요~!

신차손해담보 특약이 필요한 이유 첫 번째!  

신차손해담보 특약에서는 한번의 사고로 생긴 손해가 전부손해 혹은 손해액이 보험가입 금액의 70% 이상인 경우 일정 기준에 따라 신차가액 보험금을 지급해드려요~  수리를 하는 것보다 다시 차를 구입하는 것이 나은, 이른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에서 정말 도움이 되겠죠?

신차손해담보 특약이 필요한 이유 두 번째!  

신차가액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에 보험증권에 기재된 보험가입금액의 7%를 한도로 하여, 실제 차량을 교환할 때 소요된 취〮등록세도 지급해드려요.

신차손해담보 특약이 필요한 이유 세 번째!  

한 번의 사고로 생긴 손해액이 보험가입금액의 30% 이상 70% 미만인 경우, 보험가입금액의 10% 지급해드린답니다.

이 외에도 현대해상다이렉트에 자동차보험에는 보험 가입 시, 내 차에 대한 보상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특약들이 있는데요~

아래의 특약 내용을 확인하시고, 운전을 하다 보면 마주할 수 있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보세요~

① 렌트비용 및 차량운반비용담보 특약

사로고 피보험자동차 파손 시 렌트비용과 차량운반비용을 보상해드립니다.

② 전손 시 대체차량 등록비용담보 특약

전손 시 취,등록세를 보험가입금액의 7% 한도로 실비 지급해드립니다. 단, 신차손해담보 특약과 중복으로 가입할 수 없으며, 자기차량손해 보상 확대 특약을 가입하는 경우에 한하여 추가적으로 가입이 가능해요!

③ 다른 자동차 차량손해담보 특약

다른 자동차 운전 중 사고로 다른 자동차의 차량손해를 보상해드립니다.

>> 내 자동차 보험료 계산해보기<<

오늘은 현대해상다이렉트의 신차손해담보 특약에 가입 해야하는 이유를 팩트체크로 알아보았는데요~, 뽑은 지 얼마 안된 내 소중한 신차!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든든한 신차손해담보 특약으로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