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마 같은 자동차 내부, 빨리 식히는 TIP

운전자 분들의 즐겁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자동차 전문가가 알려드리는 세상의 모든 자동차 정보 세. 모. 카!

뜨거운 햇볕에 야외에 주차해 둔 자동차, 문을 여는 순간 열기에 숨이 턱 막히곤 하는데요~ 열기에 의해 뜨거워진 시트는 피부에 닿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오늘은 자동차 전문가 김마음씨와 함께 자동차 내부 빨리 식히는 팁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자동차를 타면 곧바로 에어컨을 키는 분들 많으시죠~ 자동차 내부가 열을 받아 뜨거워진 상태에서 에어컨을 켜면 냉방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에어컨을 켜기 전 내부의 열을 충분히 배출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시동을 켜지 않은 상태로 자동차 앞문 한쪽을 열었다 닫았다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대각선 방향의 뒷문은 열어 놔주세요. 반복하면 안에 뜨거운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차가운 공기는 안으로 들어오게 된답니다.

이 때, 창문 네 개도 모두 열어두는 것이 좋겠죠?

에어컨을 송풍모드로 먼저 가동해 열을 배출해주세요! 송풍모드로 더운 공기를 배출한 후에 에어컨을 강하게 가동해주어야 효율적으로 실내온도를 낮출 수 있답니다. 자동차 내부 온도가 어느 정도 시원해지면 창문을 닫고 에어컨 바람 세기를 낮춰주세요.

더불어 냉방병과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에어컨 작동 시, 1시간에 한 번씩 꼭 환기해주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주차 시에는 창문을 1cm만 열어놓아도 자동차 내부 공기가 순환되어 열기를 낮출 수 있어요. 뜨거운 공기는 위로 올라가는 성질이 있어서 창문 틈까지 올라가 밖으로 배출된답니다.

추가로 주차는 실내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죠? 만약 야외에 주차를 해야 한다면 그늘진 곳을 찾아보거나 자동차 앞 유리 덮개를 사용해보세요~

더불어 아래 링크를 통해 더 많은 자동차 쿨링팁에 대해서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 열 받은 내 차를 위한 자동차 쿨링팁<<

접기/펴기

불가마 같은 자동차 내부, 빨리 식히는 TIP

지금까지 불가마처럼 뜨거워진 자동차 내부를 빨리 식히는 팁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시원하고 안전한 드라이브를 즐기세요.^^

더불어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함께라면 운전 중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합리적인 보험료로 든든한 보상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현대해상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를 확인해보세요. ^^